EPD SouthKorea, ISC2024 참석
작성자 최고관리자

EPD SouthKorea는 24일 International EPD가 주최한 ISC 2024(International Stakeholder Conference 2024)에 한국 사무소(Licensee) 자격으로 참여했다.

ISC 2024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SETAC 유럽 제26차 LCA 심포지엄(SETAC Europe 26th LCA Symposium)에 이어 개최되면서 LCA 커뮤니티의 참여 및 역량 구축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LCA관련 전문가 참여 및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였다. 

스웨덴 예테보리(Göteborg)에서 진행된 ISC 2024는 LCA/EPD 전문가 및 실무자, 소프트웨어/툴 제공업체, 정책 입안자, 학계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통한 공개적 토론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ISC 2024는 LCA 및 EPD 전문가들과 함께 EPD의 디지털화, 의사 결정 도구로서의 가능성, 변화하는 규제에 대한 적용성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였으며, AI 보급이나 EPD 적용성 확대, EPD의 조화에 대한 토론을 통해 EPD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EPD와 LCA에 대한 새로운 시각 및 미래 지향성을 판가름할 수 있었다. 

EPD SouthKorea는 이번 ISC 2024 참여를 통해 전 세계 및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한국 사무국으로서 EPD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과 한국 기업이 해외 수출을 위한 LCA 및 EPD 발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EPD SouthKorea는 전세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워크샵을 통해 CBAM(탄소국경조정제도), CPR(건축자재규정) 등 규제 대응을 위해 EPD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고 한국기업이 국제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